2016년11월20일 78번
[사무정보관리] 다음 (가), (나), (다), (라) 에서 사용하여야 할 사무정보기기가 정확하게 순서대로 기재된 것을 고르시오.

- ① LCD프로젝터 - 링제본기 - 복사기 - 문서파쇄기
- ② 슬라이드프로젝터 - 문서재단기 - 스마트마커 - 열제본기
- ③ LCD프로젝터 - 열제본기 - 전자칠판 - 문서코팅기
- ④ 빔 프로젝터 - 와이어제본기 - 스캐너 – 문서파쇄기
(정답률: 60%)
문제 해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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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나) - 와이어제본기: 문서나 서류를 체결하여 제본하는 기기로, 회의나 발표 자료 등을 제본할 때 사용된다.
(다) - 스캐너: 종이 문서나 사진 등을 디지털화하여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 기기로, 문서나 자료를 전자적으로 보관하거나 공유할 때 사용된다.
(라) - 문서파쇄기: 중요한 문서나 서류를 파쇄하여 폐기할 수 있는 기기로,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사용된다.
따라서, 이들 기기를 순서대로 나열하면 "빔 프로젝터 - 와이어제본기 - 스캐너 – 문서파쇄기"가 된다. 이는 회의나 발표 자료를 제작하고 제본한 후, 스캔하여 디지털화하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문서를 파쇄하여 보안을 유지하는 과정을 나타낸다.